2023년 01월 30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안동대 교직원 나눔 봉사단, 문화재 지킴이 봉사활동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12-01 21:15

국립안동대학교 ANU 교직원 나눔 봉사단이 지난달 26일 안동시 서후면에 소재한 동호정을 찾아 주변을 청소하고 정비하는 '문화재 지킴이' 봉사활동에 참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국립안동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ANU 교직원 나눔 봉사단은 지난달 26일 안동시 서후면에 소재한 동호정을 찾아 주변을 청소하고 정비하는 '문화재 지킴이'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문화재 지킴이 봉사활동은 안동에 있는 수많은 문화재를 직접 찾아가 쓸고, 닦고, 체험함으로써 '안동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안동 시민으로서의 자긍심과 건전한 시민의식을 갖추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사단법인 안동문화지킴이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봉사활동은 가을을 맞아 동호정의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참여자들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3시간가량 낙엽을 쓸고 정비하는 활동이 이뤄졌다.

ANU 교직원 나눔 봉사단의 봉사활동은 앞선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송현익 단장은 "ANU 교직원 나눔 봉사단은 문화재 보존을 비롯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국립대학으로서의 사명을 다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