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1월 30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남이공대, 지역 취약계층에 난방유 지원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12-01 21:15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 위해 매년 대구 남구청에 난방유 전달
이재용 영남이공대학교 총장(왼쪽)이 1일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에게 지역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한 난방유를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영남이공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1일 오후 대학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대구 남구 지역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한 난방유 전달식을 개최했다.

지역사회봉사센터 주최로 진행된 난방유 나눔 전달식은 대구 남구청과 함께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에 난방유를 지원함으로써 지역의 소외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난방유 나눔 전달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과 대구 남구청 조재구 청장을 비롯한 양 기관 주요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영남이공대학교는 매년 연말마다 지역의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난방유를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남구청에 800만원 상당의 난방유를 전달함으로써 지역 소외이웃이 한겨울을 편안히 지낼 수 있도록 힘을 보탰다.

대구 남구청에 전달된 난방유는 지역 내 취약계층 수요 조사로 선정된 가구에 난방 쿠폰을 전달하고, 수혜 가구는 지정된 주유소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재용 총장은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물가상승과 경제위기로 걱정이 많으신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이어갈 수 있어 기쁘다"며 "남구의 직업교육 대학으로서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지난 6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에 선정돼 시니어모델 양성과정 운영, 세대공감 패션 페스타 개최, 치매극복 건강한마당 개최, 남구문화대학 운영, 안지랑 곱창골목 상생 축제, 치매선도대학 운영 등 대학의 주요 인프라를 활용해 대학과 지역이 상생 협력하는 모델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