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스포츠
"저 때문에 실점한 거 아니냐"...김민재, 자책 문자...구자철 "너무 슬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기자 송고시간 2022-12-02 00:00

(사진출처=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인스타그램)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김민재가 가나전 패배 이후 구자철에게 자책하는 내용의 문자를 보낸 사실이 뒤늦게 전해졌다.

구자철은 최근 유튜브 채널 '이스타TVxKBS'에 출연해 "사실 오늘 아침에 민재한테 문자를 받았다. '세 번째 실점에서 제 위치가 잘못됐기 때문에 골 먹은 거 아니냐. 냉정하게 얘기를 좀 해달라'라고 하더라. 너무 슬프지 않냐."라고 말했다.

이어 "제가 만약에 감독이 된다면 분석을 할 때 한 장면을 뽑아서 그 장면으로 얘기하는 감독이 되지 않을 거다. 이 한 장면이 왜 나왔냐가 중요한 거다. 이 상황이 일어나기 전까지의 문제가 뭐였는지 풀어서 그걸 해결해야 하는데 많은 감독들이 이 장면을 갖고 이야기를 한다. 이런 부분은 진짜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그래서 민재한테 '윌리엄스가 슈팅을 하려 했을 때 너가 바로 반응이 나왔고 윌리엄스가 슈팅을 했으면 너의 몸에 맞고 나갈 수 있는 장면이었다'라고 말했다. 이게 민재만 얘기하는 게 아니라 그만큼 선수들이 충격이 크다. 정상적인 컨디션과 멘탈로 포르투갈전에 나갈 수 있느냐를 봤을 때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라고 말했다.

이어 "근데 그렇다고 해서 안 할 거냐? 안 이길 거냐?라고 했을 때는 이겨내야 하는 거다. 그게 지금 대표팀 선수들이 해야 하는 숙명이다. 그리고 분명히 선수들이 그렇게 할 거고 제가 얘기를 안 해도."라며 "만약에 선수들이 열심히 안 하고 그랬다면 그 노고에 대해서는 우리가 문책을 줄 수는 있겠지만 선수들이 지금과 같이 최선을 다했을 때는 우리가 끊임없이 지지를 해주고 같이 싸워줘야 하지 않나 싶다."라고 덧붙였다.

dltkdwls317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