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2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과학대 학생, 글로벌 현장학습 프로그램 '교육부장관상' 수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3-01-20 19:45

대구과학대학교 간호학과 백정수 학생(왼쪽)이 교육부장관상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과학대학교 )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는 교육부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에서 주관한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프로그램에서 간호학과 백정수(23·여) 학생이 '모범학생 부문'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은 전문대학 학생들에게 다양한 해외 현장학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마인드 및 전공 실무능력 배양과 취업역량 향상을 지원하는 대학 단위 지원프로그램이다.

백정수 학생은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미국 메리우드대학교에서 16주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을 이수하며, 글로벌 역량과 어학능력 등 개인의 역량 향상은 물론 현지 대학 담당자로부터 어학 및 직무 분야에 대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백정수 학생은 "글로벌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언어 능력 및 전공실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며 "미국 의료 환경을 직접 실습할 다시 오지 않을 기회라고 생각해 최선을 다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고 말했다.

박지은 총장은 "학생들의 글로벌 직무능력과 해외 취업 강화를 위해 제도적 지원과 재정적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인재로서의 자신감 향상 및 해외 취업 동기를 부여할 수 있도록 많은 학생들을 발굴하고 아낌없는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과학대학교는 2022년 글로벌 현장학습 프로그램에 파견 전 사전교육 및 1인당 1000만원의 연수비를 지원해 총 17명의 학생들을 파견한 바 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