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교육청, 맞춤형 체험식 학생안전교육용품비 지원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23-01-25 17:11

경북교육청 안전한 등하굣길 캠페인 장면.(사진제공=경북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경북교육청은 다양한 생활형 안전사고와 각종 재난 및 위험 상황에서 학생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위기 대응 능력 강화를 위해 도내 모든 학교에 학생안전교육 용품 구입비 30억원을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모든 학교가 학교 실정에 맞는 맞춤형 체험 학생안전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학교 규모에 따라 100만원에서 1000만원까지 올해 학교기본운영비 추가지원사업으로 지원한다.

이는 불의의 사고 시 대처 능력 함양과 교육과정의 다중 밀집 상황에서의 안전을 포함한 실습 체험형 학교 안전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다.

각급 학교는 연간 51차시 이상의 7대 영역 안전교육인 생활안전교육, 교통안전교육, 폭력 예방 및 신변보호교육, 약물 및 사이버 중독 예방교육. 재난안전교육 등이다.

또한 직업안전교육,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하고 특히 다중이용시설 안전사고 및 개인형 이동장치(PM) 이용 등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대비 교육에 필요한 학생안전 교육용품을 자율적으로 구입해 피부로 느끼는 체험형 수업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활용한다. 

또한 지난 2021년 4억원, 지난해 10억원을 각급 학교의 수요 조사를 통해 선별적으로 지원했다.

올해는 모든 학교에 학생안전 교육용품 구입비를 지원해 전면등교 및 대면 수업에 따른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과 학생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위기 대응 능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지역 범위가 넓고 소규모 학교가 많은 경북교육 환경과 학생 눈높이를 고려해 재미있게 안전에 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가칭) S.O.S 모바일 콘텐츠를 자체 개발해 올해 하반기 제공한다. 

해당 콘텐츠는 각종 안전 및 재난 상황을 가상으로 설정해 학생들이 위기 상황을 극복해 나가는 보드게임 형식의 모바일 앱으로 안전에 관한 다양한 상식과 위기 상황 극복 요령 등을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할 예정이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지능형 CCTV 등의 인프라 확충과 체험 중심의 안전교육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들이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하고 믿음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sb81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