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한국관광공사, 제주도 반려동물 동반 전용 전세기 상품 운영 지원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기자 송고시간 2023-03-02 13:09

'댕댕이 제주 전세기' 상품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2일 반려동물 여행플랫폼 '반려생활'과 소형항공사 '하이에어'와 함께 반려동물 동반 비행기 여행 활성화를 위해 '제주도 반려동물 동반 전용 전세기' 상품을 출시하고 이달 16일부터 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동 상품은 김포와 제주를 왕복하는 2박 3일 일정으로, 연말까지 총 10회 운영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30명 내외로 보호자는 1인당 반려견 1마리까지 동반이 가능하다.

기내에서 반려견은 탑승자 좌석 하단이 아닌 옆자리에 앉을 수 있으며, 안전을 위해 좌석 내 반려견 전용 시트와 안전고리를 제공한다.

착률 이후 참가자들은 반려견 성향에 맞춰 자유일정으로 여행한다.

시범으로 운영되는 3월 상품은 24일부터 판매를 시작했으며 28일에 완판되어 4월 상품은 차주 중 예약페이지를 조기 오픈 예정이며, 본격 운영에 맞춰 각종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공사는 선착순 300명에게 펫 페스포트 등 환영 기념품과 함께 주요 관광지·숙박 인증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공사 주상건 레저관광팀장은 "반려인구가 늘어나면서 대중교통을 이용한 반려동물 동반 여행수요도 높아지고 있다"며 "트렌드에 발맞춰 더욱 다양한 상품개발, 인식개선을 통해 반려동물 동반여행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apress365@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