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밀양리본콜택시 본격 출범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기자 송고시간 2023-03-02 13:17

일원화된 전화호출서비스로 빠르고 편해진다
밀양리본택시./사진제공=밀양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미내 기자]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2일 밀양 콜택시 브랜드 ‘밀양리본콜택시’(이하 리본 콜택시)를 본격 출범한다고 밝혔다.

  밀양리본콜택시는 기존 밀양시 관내 콜택시 오천콜과 육천콜을 통합해 1533-1582(일로빨리)라는 번호로 개인택시 및 법인택시 180여 대로 운행된다.

  시는 지난해 2월부터 공공형 택시 호출앱 ‘리본택시’ 시스템을 구축하고 스마트폰 앱을 통한 콜과 결제까지 한번에 가능하도록 해 쉽고 빠른 서비 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리본콜택시는 스마트폰 앱에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의 불편을 해소하고 일원화된 전화호출서비스로 더욱 신속하고 편리한 택시운송서비스를 제공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는 리본콜택시의 조기 안착을 위해 콜 관제센터를 운영할 사업자 선정, 추진위원회 구성, 서버 및 관제시스템 구축 등을 마쳤다.

  지난 24일에는 1차로 70여 대의 택시에 갓등 설치를 완료했으며, 향후 추가 갓등 설치와 차량 래핑, 각종 홍보물 게시 등으로 사업 홍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박일호 시장은 “밀양리본콜택시 출범이 침체된 택시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과 택시업계 상생을 위해 택시산업 선 진화와 시민 눈높이를 맞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0822asia@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