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26일 수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주광덕 남양주시장, 오남읍 복합 문화 시설 및 공원 조성을 위한 현장 방문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최광대기자 송고시간 2023-03-14 19:50

주광덕 남양주시장, 오남읍 복합 문화 시설 및 공원 조성을 위한 현장 방문 /(사진제공=남양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광대 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주민 삶의 질을 향상하고 시민들의 문화 복지를 증진하기 위해 오남읍 오남리 일원에 복합 문화 시설과 공원 조성 계획을 밝혔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14일 오남읍 시유지를 방문해 지역 대표 주민들과 함께 현장을 둘러보며 이와 같은 계획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체적으로는 어람중학교 인근 약 3만㎡ 규모의 시유지에 어린이, 청소년, 어르신 등 전 세대가 즐기며 휴식할 수 있는 세대 맞춤형 공원과 300석 규모의 중소형 공연장을 포함해 청소년 전용 공간, 학습 및 놀이 공간, 문화 공간, 소통 공간 등을 콘셉트로 한 연면적 약 6,000㎡ 규모의 복합 문화 시설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시는 당초 남양주도시공사에서 계획한 ‘다둥이 주택 단지 조성 사업’이 사업 타당성 평가 및 시의회 심사 등에서 난항을 겪으며 사실상 사업 진행이 어려워짐에 따라 다양한 활용 방안을 모색하던 중 오남읍 지역의 문화 예술 및 힐링 공간에 대한 필요성에 공감해 이와 같은 사업을 결정하게 됐다.
 
특히, 시민시장시대 진심소통 행정혁신을 목표로 하는 민선 8기 시정 운영 방향에 따라 오남읍 내 청소년 시설, 문화 시설, 여가 시설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노력했으며, 대상지가 현재 수립 중인 「2035 남양주 공원녹지기본계획」상 공원 서비스 소외 지역으로 분석되는 점도 고려해 사업 추진을 결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 오남읍 복합 문화 시설 및 공원 조성을 위한 현장 방문 /(사진제공=남양주시청)

이날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현장에서 오남읍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목소리를 들으며 “오남 복합 문화 시설과 근린공원 조성은 그간 목소리를 내 주셨던 많은 시민시장님들의 의견이 반영된 결과라고 본다. 향후 조성 단계에서도 주민들과 소통해 주민들이 원하는 문화 공간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생활 만족도가 높은 ‘건강한 힐링 문화도시 남양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다짐했다.
 
한편, 시는 계획 단계부터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세부적 계획을 마련하고, 오는 2024년 기본계획 수립 및 기본설계 용역을 시작으로 대상지를 도시계획시설(근린공원)로 결정하는 등 본격적으로 사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isac09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