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세대 간 소통 강화할 ‘도담도담 인형극’ 운영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자희기자 송고시간 2023-03-16 12:13

시흥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자희 기자]  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강현주, 이하 센터)에서는 시흥시 위생과, 시흥시니어클럽과의 협약을 통해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식품 안전 및 식습관 개선 주제의 「도담도담 인형극」을 연계해 추진하고 있다.

시흥시니어클럽의 갯골인형극단은 어르신의 경륜과 지혜를 지역사회의 어린이들과 함께 나누고자 만든 인형극 전문극단이다. 공연활동 참여로 어르신들에게는 삶의 만족도와 자기 유용감 증진을, 어린이들에게는 인형극이라는 친숙한 매개체를 활용해 식습관 개선이라는 교육적 목적을 효율적으로 달성하고 있다.

도담도담 인형극은 전문성을 갖춘 인형극단 양성을 통한 신(新) 노년상을 제시해 노인복지, 노인복지기관에 대한 관심을 증진시키고 있다. 더불어 핵가족화로 인해 조부모와의 접점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요즘, 어르신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높여 세대 간 소통을 원활하게 하는 기회의 장을 선사하고 있다.

강현주 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올해 11월까지 진행되는 어린이 인형극이 세대 간의 교류를 높여, 어린이들과 노인과의 상호작용 경험에 도움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함양을 위해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yoonjahee@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