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2월 2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보건대 학생상담센터, 신입생 대학 적응 강화 프로그램 운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3-03-16 16:23

대구보건대학교 남성희 총장이 15일 캠퍼스를 다니며 신입생들의 활기찬 대학 생활을 응원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보건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학생상담센터는 최근 신입생 대학 적응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환경적, 심리적 변화를 겪는 신입생들의 활기찬 대학 생활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학생상담센터는 신입생들을 위해 △'어서 와! 대학은 처음이지?' 교우관계 활성화 △학과 선배 및 교수와의 만남을 통한 소속감 높이기 △미래지향적 로드맵 설정을 위한 전문 강사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지난 15일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이 신입생들을 직접 응원하기 위해 캠퍼스를 다니며 '엄마가 간다' 사진촬영 이벤트를 진행해 신입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대구보건대학교 남성희 총장이 15일 신입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캠퍼스를 다니며 '엄마가 간다' 사진촬영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보건대학교)

이벤트에 참여한 대구보건대의 한 신입생은 "총장님께서 따뜻한 엄마의 모습으로 등장해 너무 놀랐고 직접 안아주실 때 눈물이 왈칵 쏟아질 뻔 했다"라고 말했다.

남성희 총장은 "대구보건대학교는 신입생들의 대학생활 첫 시작을 응원하고 이들이 사회에서 최고로 인정받는 졸업생으로 성장하기까지 엄마의 마음으로 학생 중심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보건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학생들의 역량 강화와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DHC 학생역량 UP-GO 대구로' △학생 정신건강 증진 'MZ 마음 Z켜' 캠페인 △학업중단 숙려제 위탁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