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대학교 무한상상연구소, 2023년 인천시교육청 융합교육체험센터 프로그램 운영 시작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조은애기자 송고시간 2023-03-19 20:54

[아시아뉴스통신=조은애 기자]
인천대학교 무한상상연구소가 2023년 인천시교육청 융합교육체험센터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대)

인천대학교 무한상상연구소가 2023년 인천광역시교육청 융합교육체험센터 운영을 시작했다. 

융합교육체험센터는 학생과 시민이 어루어져 만드는 혁신적인 융합교육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인천대학교(무한상상연구소)와 인천광역시교육청의 장기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목표로 운영될 계획이다. 

지난 4일 주말 가족 프로그램인 ‘함께 만드는 나무 소품’, ‘그래비트랙스’를 시작으로 올해 12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며, 매주 토요일에는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 주중에는 인천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창의체험활동과 자유학년 지원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지난해 7월 개소 후 우수한 프로그램과 강사진으로 구성하여 약 5000여 명의 학생 및 시민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참여자의 99%가 프로그램에 대해 ‘매우 만족’ 평가를 할 정도로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고 있다.

참여자 및 가족들은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던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어서 흥미로웠고, 단순 체험이 아닌 제대로 된 교육을 참여한 거 같아 유익한 시간이었다.”,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고, 기회가 된다면 다른 프로그램도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수봉 센터장(무한상상연구소장, 인천대학교 물리학과 교수)은 “학생의 자기주도적인 융합교육 기회 확대하기 위해 지역 내 기관 간 연계와 협업을 통하여 더 많은 시설구축 및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융합교육체험센터는 인천대학교 제물포 캠퍼스 성지관 3층에 위치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