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19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달성군보건소, 어린이 건강 체험관 개장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3-04-02 20:12

어린이 맞춤 체험형 건강교육시설
대구 달성군보건소 2층에 위치한 '어린이 건강 체험관'.(사진제공=달성군청)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 달성군(군수 최재훈)이 달성군보건소 2층에 위치한 '어린이 건강 체험관'을 올해 처음 개장했다.

어린이 건강 체험관은 건강에 대한 주제별 콘텐츠를 스토리텔링으로 연결해 5~7세 아동들이 올바른 건강개념을 인식하고 건강생활습관을 실천하기 위해 운영되는 어린이 맞춤 체험형 건강교육시설이다.

주요 체험 내용은 생명탄생, 질병예방 및 건강생활 습관이고, 세부적으로 성, 위생, 구강보건, 영양, 소화과정, 신체활동, 흡연·음주 예방, 소아비만예방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돼 있다.

단체관람은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에 재원 중인 6세 아동을 대상으로 하며 달성군보건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을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자유 관람은 관내 5~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보호자를 동반해 예약 없이 관람할 수 있다. 주 5일(월요일~금요일) 상시 운영하며, 단체관람은 오전 10~11시, 자유 관람은 오후 2~4시 운영한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어린이 건강 체험관은 아이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기며 배울 수 있는 놀이 형태의 건강교육시설이다"라며 "건강한 어른으로 성장하도록 발판을 마련해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니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