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2월 2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시-군위군, 편입 준비 과장급 실무회의…상생협력 강화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3-05-25 21:38

군위군 건의사항(5건) 및 상생협력 발전 방안 논의
25일 대구시청 산격청사에서 열린 대구시-군위군 간 과장급 실무회의.(사진제공=대구시청)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시는 오는 7월1일 군위군 편입과 관련해 25일 대구시청 산격청사에서 대구시-군위군 간 과장급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대구시-군위군 실·과장이 참석한 회의로, 군위군 대구광역시 편입 추진과정에서 발생한 군위군 건의사항 5건에 대해 실무부서 간 업무협의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부사항으로는 △관할구역 변경에 따른 시·도전환사업 보전금 규모 재산정 △2024년도 국비 예산확보를 위한 공동대응 건의 △지방하천 관리청 변경에 따른 예산지원 건의 △편입으로 인한 규제(배출가스 5등급 자동차 운행제한, 공회전 제한지역 운영) 개선 건의 △경북도 추진 지방도 건설사업 관리 등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군위군 대구광역시 편입을 한 달여 앞둔 가운데 대구시는 현재 경북도와 함께 주민불편 최소화 및 행정공백 방지를 위해 각종 사무 및 재산에 대한 인계인수 작업을 차질 없이 추진 중이다.

6월에는 군위군 편입 준비 실·국별 최종 보고회를 통해 과제별 추진 상황을 최종 점검하고, 대구-경북-군위 간 화합 간담회를 개최해 편입 이후 화합·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어 7월3일 기념식 개최를 통해 대구경북신공항 이전 부지 선정을 전제조건으로 추진한 '군위군 대구광역시 편입'이라는 3년여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오미희 대구시 행정과장은 "'경상북도와 대구광역시 간 관할구역 변경에 관한 법률' 부칙 경과조치 규정에 의거 편입일 이후에도 대구-군위 간 회의를 상시 개최해 실무 소통을 강화하고, 상생협력 발전방안 모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