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2월 2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양평군-양평농협봉사단‘행복의 집, 희망릴레이’집수리 봉사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최광대기자 송고시간 2023-05-26 09:39

행복의 집 희망릴레이 집수리 /(사진제공=양평군청)


[아시아뉴스통신=최광대 기자] 양평군은 지난 25일, 양평농협 임직원 봉사단 ‘천사의 날개’와 함께 2023년 행복의 집, 희망릴레이 집수리 사업을 시작했다.
 
희망릴레이 집수리 사업은 양평군과 관내 기관단체가 협력해 진행하는 사업으로 취약계층의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추진되어, 이날 양평농협에서는 옥천면 기초생활수급 노인가구의 노후 벽지 교체, 주변 환경정비 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양평농협 임직원으로 구성된 “천사의 날개”는 양평·강상·강하·옥천지점 전 직원이 참여하고 있으며, 직원들의 자발적인 성금을 모아 지역사회에 다양한 나눔 활동으로 환원하고 있다.
 
한현수 양평농협 조합장은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지역농협으로 성장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행복의 집, 희망릴레이 주거환경개선사업’은 민간 기관·단체의 자발적인 재능 나눔을 통해 저소득 주민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목표로, 2023년에는 양평농협을 비롯한 10개의 민관협력 기관·단체가 관내 19가구에 대한 집수리 봉사에 참여하고 있다.

isac09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