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9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도, 말레이시아서 글로벌 K-관광교류전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23-05-28 10:19

K-경북푸드 전시홍보 판촉행사 장면.(사진제공=경북도청)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경북도는 코로나19로 중단됐던 국제관광 수요 조기선점을 위해 동남아 중심국가인 말레이시아에서 관광교류전을 개최하고 외래 관광객 유치를 위한 본격적인 첫걸음을 내딛었다.

27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이철우 경북도지사, 다툭 탄콕량 말레이시아여행사협 회장, 김성조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 등이 참석해 말레이시아 방한 관광객 유치 및 관광상품 개발 등 관광교류 협력을 강화하는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어 현지 아웃바운드 여행사 대표 및 관계자 100여명을 초청해 경북관광 홍보설명회를 열고 K-컬처에 기반한 세계적 인지도와 호감도를 경북 관광 수요로 전환하고자 방문을 유도했다. 

또한 현지 언론과 인터뷰를 통해 경북이 가진 계절별 관광지와 한류 촬영지, 역사적 관광지 등을 적극 알림으로써 REAL KOREA–경북의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특히 경주 유네스코문화유산, 경주세계엑스포공원, 경주월드, 보문단지, 황리단길, 포항 스페이스워크, 영일대 해변, 호미곶, 청하시장, 사방기념공원, 구룡포, 안동 하회마을, 병산서원, 도산서원, 만휴정, 월령교, 문경 문경새재, 문경새재오픈세트장, 오미나라, 활공랜드, 짚라인, 레일바이크을 중심으로 유네스코 지정 문화유산 관광지와 지역별 관광지를 함께 소개해 큰 관심을 받았다.

이날 현지 호텔과 대형마트에서 이철우 지사와 여승배 주 말레이시아 대사, 장재형 aT 말레이시아 지사장, 이마태오 KMT 회장, CHLOE CTG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K-경북 푸드 홍보전 및 경북농산물 판촉행사를 개최했다.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참외, 사과, 포도 등 경북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경북 관광두레 사업체에서 판매 중인 한과, 참외빵, 생강청 등 가공식품을 시식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해 K-경북 푸드 관광의 매력을 적극 홍보했다. 

도는 이번 홍보전을 통해 우수한 경북 농산물에 대한 현지인들의 많은 관심과 수요를 확인하고 향후 이를 경북의 독특한 관광 상품과 연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펼쳐 말레이시아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철우 지사는 “동남아에 불고 있는 한류 K-드라마, K-Foods, K-Pops 등 다양한 한류상품과 연계한 관광상품을 적극 발굴해 글로벌 관광시장에 경북도가 앞서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sb81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