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수성대, 50사단장과 부사관 역량 강화 위한 간담회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3-06-08 16:49

4차 산업혁명 관련 학과 군경 공공분야 신입생 급증 예상
육군 제50보병사단장 문병삼 소장이 8일 수성대학교를 방문해 김선순 총장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수성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수성대학교 김선순 총장은 육군 제50보병사단장 문병삼 소장과 8일 총장실에서 부사관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방안 등에 관한 간담회를 가졌다.

문병삼 소장은 수성대 젬마관에서 실시된 '제50사단 부사관 역량강화 워크숍'에 참석한 부사관을 격려하기 위해 이날 대학을 방문했다. 간담회를 가진 문 소장은 김선순 총장의 안내로 메타버스 크리에이터과와 MBLC(메디뷰티선도센터) 등 대학의 주요 교육시설을 둘러봤다.

육군 제50보병사단은 부사관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수성대에서 8~9일 이틀 동안 주임원사들을 대상으로 자체 워크숍을 갖고 있다.

한편 수성대는 해마다 20여 명의 군 부사관을 메타버스 크리에이터과·AI빅데이터과 등의 학과에 신입생으로 유치, 4차 산업혁명 관련 분야 전문 기술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2024학년도부터 AI빅데이터과는 전국 전문대학 가운데 최초로 '온라인 학위과정'을 교육부로부터 승인을 받아 운영하기 때문에 군이나 경찰 등 공공분야 신입생들의 입학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지금까지 일반대학과 전문대학은 전체 교육과정 가운데 온라인 과정이 70% 이상 넘지 못하도록 규제를 했으나 내년부터 4차 산업혁명 관련 학과 등 첨단 학과에 대해서는 온라인 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김이영 입학홍보처장은 "4차 산업혁명 분야의 핵심인 AI·빅데이터 관련 학문을 배우고자 하는 교육수요가 굉장히 높은 만큼 우리 대학의 온라인 학위과정 전환을 통해 군과 경찰 등 공공분야 전문 인력을 집중 양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