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역대 최대 규모의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온라인 플랫폼 '세계잼버리 메타버스' 글로벌 출시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창윤기자 송고시간 2023-06-08 17:43

시공간 제약없는 교류‧소통의 場 잼버리 콘텐츠 11종, 전북지역 대표명소 7종 체험
역대 최대 규모의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온라인 플랫폼 '세계잼버리 메타버스' 글로벌 출시./사진제공=전북도청


[아시아뉴스통신=김창윤 기자]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조직위원회(5인 공동위원장, 이하 ‘잼버리 조직위’)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는 2023년 8월에 개최될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행사를 위해 제작한 모바일 기반의 「세계잼버리 메타버스」플랫폼을 6월 9일(금)에 글로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세계잼버리 메타버스는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한 가상의 잼버리 행사장을 통해 행사에 참가하는 150여개국 4만 3천여명의 스카우트 대원들이 시공간 제약없이 언제 어디서나 메타버스에 접속하여 다른 참가자들과 교류‧소통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잼버리 행사에 참가하지 못하는 스카우트 대원과 일반인도 온라인에서 간접적인 잼버리 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부시크래프트 등 실제 잼버리 활동 프로그램과 유사한 콘텐츠 11종을 구현하고, 전주 한옥마을 등 전북 지역 대표명소 7종에 대한 가상 문화 체험도 지원하는 등 참가자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학습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잼버리 조직위는 새만금 잼버리 행사의 성공적 개최와 ‘세계잼버리 메타버스’의 글로벌 홍보를 위해 과기정통부, 국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네이버제트), 아즈메타(한컴프론티스)와 협업하여 제페토‧아즈메타 내에 새만금 잼버리 전용 홍보공간과 전광판을 구축하고 행사기간까지 지속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오용수 소프트웨어정책관은 “한국의 메타버스 기술로 제작된 ‘세계잼버리 메타버스’가 전 세계 참가자들의 새로운 교류와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하며, 코로나19 이후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행사인 세계잼버리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과기정통부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강조했다.
 
잼버리 조직위 최창행 사무총장은 “이번 세계잼버리 행사가 인종, 종교, 문화의 벽을 넘어 전 세계 청소년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이 되기를 기대하며, ‘세계잼버리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잼버리 축제의 즐거움이 전 세계로 확산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yun728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