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계명문화대, 세계 환경의 날 맞아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3-06-09 14:30

계명문화대학교 소방환경안전과와 스마트환경과 학생들이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사진제공=계명문화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소방환경안전과와 스마트환경과가 6월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학생들이 직접 만든 머그컵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주며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계명문화대 소방환경안전과와 스마트환경과 학생들은 전 세계적으로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를 실천하자는 움직임과 함께 올해 세계 환경의 날 주제가 '플라스틱 오염 퇴치'임을 알고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대구 서구청과 대구시자연보호서구협회 회원들과 함께 캠페인에 나선 학생들은 재활용 박스를 활용해 만든 플랜카드를 들고 일상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을 펼쳤다.

특히 학생들은 시민들에게 일회용 및 플라스틱 컵 사용 줄이기 운동에 동참할 것을 알리며, 직접 제작한 시안을 통해 만들어진 머그컵을 무료로 나눠줘 큰 호응을 얻었다.

소방환경안전과 및 스마트환경과 학과장인 김재현 교수는 "최근 기후변화로 인해 환경문제의 심각성이 대두되고 있는 만큼 우리 모두가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데 동참해야 한다"며 "살기 좋은 깨끗한 환경을 위해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을 모색하고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