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주시, 터미널서 추석맞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창윤기자 송고시간 2023-09-27 16:22

추석 앞두고 귀성객 등 대상으로 전주시 고향사랑기부제 집중 홍보 실시
전주시, 터미널서 추석맞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사진제공=전주시


[아시아뉴스통신=김창윤 기자] 전주시는 27일 추석 명절을 맞아 전주를 찾은 귀성객과 관광객을 상대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고속버스터미널에서 진행된 홍보 캠페인은 전주시청 기획조정국장, 자치행정과장을 비롯한 직원 20여명이 참여했으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피켓을 들고 터미널 근처 거리를 행진하며 홍보 리플렛을 나눠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전주시는 지난 26일에도 전주역에서 전라북도와 함께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합동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전주역·터미널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주요 장소에 현수막을 게시하고, 전주지역 전광판과 버스승강장 BIS 시스템 등을 활용해 고향사랑기부제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최락기 전주시청 기획조정국장은 “어느 해보다 긴 연휴가 이어지는 만큼 이번 명절에는 전주를 찾는 모든 분들이 고향에서 따뜻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아울러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상 거주지를 제외한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 한도 내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기부자에게는 기부금의 30%에 해당하는 답례품도 제공된다.
 
이렇게 모인 기부금은 지역 발전 및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한 사업에 사용되며, 기부에 동참하고 싶은 경우 고향사랑e음 누리집 또는 전국 NH농협은행 창구에서 참여하면 된다.

yun728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