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진읍, 노인일바리 사업 참여자 회계 위생 교육 실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김주호기자 송고시간 2023-11-17 11:33

보조금 사용에서 위생 · 화재 예방까지 다양한 내용 구성
노인일자리 대상자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강진읍은 지난 10일, 마을경로당·경로식당 회계도우미, 급식도우미 등 95여 명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사업 회계교육 및 안전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마을경로당에 지원되는 보조금(운영비, 난방비, 부식비) 사용 방법 등 직무활동에서 지원 품목 장부 정리와 함께, 냉장고 음식 보관, 경로당 내 청결 유지 및 가스 사용 시 타이머 콕, 소화기 사용법 등 다양한 내용으로 채워졌다.
 
특히, 보조금 카드 사용 시 물품에 맞는 카드를 사용하고 다른 보조금 카드로 구입하는 사례가 없도록 당부했다.
 
이와 함께 경로당에서 식사 시 개인 식기 사용하기, 행주, 도마 등 청결 유지하기, 남은 음식은 투명하고 뚜껑이 있는 그릇에 보관하기 등 식중독 예방을 위한 안전위생교육도 진행했다.
 
경로당 화재 대비로 소화기 관리와 내구 연한을 확인하는 방법과 코로나 개인 수칙 예방 안내 등이 이어졌다.

김영일 강진읍장은 “올겨울 건강에 유의하시고 어르신들 일자리 사업 참여도 무탈하게 마무리 하시길 바란다”며 “어르신에게 최고의 재산은 건강으로, 출퇴근 시와 근무 중에도 언제나 건강관리에 최우선을 두고 임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 읍장은 또 “오늘 교육을 통해 경로당 운영에 도움을 드리고, 어르신들에게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하기 위한 ‘어르신들의 일자리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뉴스통신=김주호 기자]


1433kjh@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