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구리시, 소상공인 판로개척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방송’ 추진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최광대기자 송고시간 2023-12-13 19:58

- 관내 소상공인 제품 할인판매로 지역상권 활성화 기대
구리시, 소상공인 판로개척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방송’ 추진/(사진제공=구리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광대 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구리시 관내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 지원과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한 ‘구리시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를 12월 14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9차례 방송한다고 밝혔다.
 
‘라이브커머스’란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방송으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시청자와 함께 소통하며 상품을 판매하는 양방향 미디어 커머스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구리야끼만두 ▲빈팩토리 커피의 원두 및 드립백 ▲산야초건강원의 배즙 ▲남양닭유통의 닭갈비 ▲대미가 반찬의 장각구이 ▲부부횟집 고등어구이 ▲양평해장국 ▲롤인 휘낭시에 10종 ▲여람구 파김치 ▲신언니수제청의 수제청 ▲조은안심한우의 목살구이 및 한돈 오마카세 ▲옥수공예의 옻수저세트 등 12개 업체 16개 제품이다.
 
14일은 ‘구리야끼만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15일은 ‘펀앤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19~21일은 구리시 유튜브 채널 ‘구리비전’에서 방송하며, 방송 시간과 판매상품은 업체별로 상이하다.
 
시는 이번 사업 추진을 위해 추경에 예산을 편성했으며, 11월 초 단체를 통해 참여업체를 모집하고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2개 업체를 선정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사업은 관내 영세 소상공인에게 온라인 시장 진출에 대한 맞춤형 지원과 상품 판로를 확대하는 시작점이다. 이를 통해 최근 유통 환경의 비대면 온라인화에 대응하는 소상공인들의 상품홍보와 매출 증대로 반드시 이어지길 바란다.”라며,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가 더욱 활성화되고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isac09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