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스포츠
클린스만 축구 대표팀 감독 경질...차기 감독 선임 작업 착수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기자 송고시간 2024-02-17 00:23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대한축구협회가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을 경질했다.

정몽규 대한축구협회 회장은 "클린스만 감독은 대표팀의 경쟁력을 이끌어내는 경기 운용, 선수 관리, 근무 태도 등 우리가 대한민국 대표팀 감독에게 기대하는 지도 능력과 리더십을 보여주지 못했다."감독으로서의 경쟁력과 태도가 국민의 기대치와 정서에 미치지 못했고, 앞으로 개선되기 힘들다는 판단이 있어, 2026 북중미월드컵 2차 예선 전에 사령탑 교체를 결정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2026북중미월드컵 2차예선을 꾸려가기 위한 차기 감독 선임 작업에 바로 착수하겠다. 이에 앞서 새로운 전력강화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을 선임해 진행하겠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최근 선수단 내부 문제가 불거져 팬들에게 실망을 안긴 일이 있었다. 한 달 넘는 긴 단체생활, 그리고 육체적, 정신적으로 어려운 경기를 이어온 가운데 예민해진 상황에서 일어난 일이지만, 향후 대표팀 운영에 있어 중대하게 살펴야 할 부분과 시사하는 부분이 크다고 보고 있다. 향후 코칭스태프 구성이나 선수 관리에 대한 시스템을 정비하는 등 유사한 상황이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라고 전했다.

dltkdwls317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