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세종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건강 이야기 라디오 방송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4-04-05 13:38

정신건강 전문요원 진행 맡아
정신질환 긍정적 인식 변화
마음건강 이야기 라디오 방송 안내./사진제공=세종충남대병원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이 위탁 운영하는 세종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세종FM 공동체라디오(98.9MHz)를 통해 4월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8시~8시50분 정신건강 라디오 방송(프로그램: 책과 함께하는 마음건강 이야기 ‘구구절절’)을 송출한다고 5일 밝혔다.
 
구구절절(句句節節)은 한 구절, 한 마디씩 상세하고 간곡하게 이야기한다는 사전적 의미로 ‘구구절절’ 프로그램에서는 말 한마디, 한마디에 진심을 다해 정신질환에 대한 부정적 편견을 해소하고 긍정적 인식을 더한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라디오 ‘구구절절’은 정신건강 전문요원 2명이 50분간 진행하며 1부에서는 매월 이달의 도서를 선정해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2부 ‘별책부록’에서는 1부와 관련 있는 정신질환을 선정해 올바른 정신건강에 대한 정보를 전달함과 동시에 다양한 소통의 공간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매월 첫째 주에는 정규 방송이 진행되고 나머지 금요일 오후 8시부터는 재방송을 통해 다시 들을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 ‘팟빵’과 ‘팟캐스트’에서도 다시 들을 수 있다.
 
오는 21일까지 구구절절 팟빵 또는 팟캐스트 채널 구독자 중 10명을 추첨해 심플 레디백(여행용 보조가방)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되며 자세한 정보는 세종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양정훈 센터장(세종충남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은 “정신질환이나 정신건강에 대한 편견이 아직은 만연한 사회에서 우리의 말 한마디, 한마디가 닿아 한 명이라도 마음에 위안이 되길 바라고 조금씩 시민들의 인식이 변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