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주시,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실적 보고서 꼭 제출하세요

[제주=아시아뉴스통신] 박지영기자 송고시간 2026-02-05 10:44

(사진제공=제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박지영 기자] 제주시는 음식물류 폐기물을 다량으로 배출하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2025년 음식물류 폐기물 발생 억제 및 처리실적 보고서’를 오는 2월 20일까지 제출해 줄 것을 당부했다.

‘폐기물관리법’에 따르면 음식물류 폐기물 다량배출사업자는 발생한 음식물류 폐기물을 자체 처리하거나, 폐기물 처리 신고자 등에게 위탁 처리하는 경우 매년 처리실적을 보고해야 한다.

보고 대상은 ▲1일 평균 총 급식 인원 100명 이상인 집단급식소 ▲사업장 면적 200㎡ 이상인 일반음식점 및 휴게음식점 ▲‘관광진흥법’에 따른 관광숙박업소 등이다.

보고 내용은 ①사업장 현황 ②2025년 음식물류 폐기물 발생량 및 처리량 ③폐기물 수집·운반·처리방법 ④폐기물 발생억제 실적 등이다.

보고서 제출은 제주시 생활환경과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하면 되고, 팩스 또는 전자메일로도 가능하다.

한편, ‘제주 음식물류 폐기물의 발생억제, 수집·운반 및 재활용에 관한 조례’가 일부 개정됨에 따라 오는 4월 1일부터는 다량배출사업자도 허가받은 수집·운반업체를 통해 음식물류 폐기물을 자원화시설로 위탁 처리할 수 있게 된다.

홍권성 생활환경과장은 “실적보고서는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과 자원순환 정책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중요한 자료”라며, “다량배출사업자께서는 기한 내 정확한 실적 보고에 적극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