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시흥시, 제1회 갯골 김장 축제 개최 “갯골아! 김장을 부탁해~”

[=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15-11-03 18:26

 오는 9일 경기 시흥시가 갯골생태공원에서 제1회 갯골 김장 축제 “갯골아! 김장을 부탁해~”를 개최한다.(사진제공=시흥시청)

 경기 시흥시(시장 김윤식)가 오는 9일 갯골생태공원에서 제1회 갯골 김장 축제 “갯골아! 김장을 부탁해~”를 개최한다.


 이번행사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주최, 시흥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으로 진행된다.


 이번축제는 기존 새마을부녀회, 여성단체협의회, 대한적십자 및 복지관 등 각 단체가 개별적으로 실시하던 김장행사를 한자리에 모여 진행함으로써, 단체 간, 이웃 간의 화합과 소통의 자리가 될 것이다.


 동 주민센터 및 참여단체의 수혜자 명단을 일괄 정리해 중복 수혜를 예방하고, 좀 더 많은 소외계층에 나눌 수 있다는 큰 의미가 있다.


 각 단체 및 복지관, 다문화가정, 외국인, 청소년, 기업체 등 각계각층의 시민봉사자 1000여명과 함께 만든 김장김치는 차상위 및 독거 노인, 한부모가정 및 복지시설 2300가구에 전달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중복수혜를 예방함으로써 좀 더 많은 소외이웃에게 나눔이 될 수 있으며, 참여시민들은 화합과 소통을 통한 따뜻한 공동체   의식과 나눔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