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무료로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제작, 쇼핑몰제작 했다가 다시 제작하는 사례 늘어나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콘텐츠취재팀 송고시간 2015-11-26 10:51

 자료사진./아시아뉴스통신DB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요즘 무료 홈페이지제작업체나 쇼핑몰제작업체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무료로 홈페이지 만들기를 시도하다가 실패한 이들에게는 무료 홈페이지제작업체나 쇼핑몰제작업체들이 내세우는 홈페이지제작비용이 '무료' 라는 단어에 끌릴 수 밖에 없다.
 


 대형 웹 에이전시 위주에서 중,소형 웹 에이전시가 많이 생기면서 홈페이지제작비용은 천차만별이 됐고, 다양한 판매방식이 생기게 됐다.


 흔히 '무료' 라고 하며 기업홈페이지제작비용을 알아보던 이들과 쇼핑몰창업을 위해 쇼핑몰제작비용을 알아보던 이들을 유혹하게 되는 '무료'는 알고 보면 홈페이지나 쇼핑몰은 무료지만 월마다 임대비를 지불해야 홈페이지 접속이 가능한 곳이 대부분이다.


 도메인(인터넷주소)과 웹 호스팅(서버)서비스 비용이라며 월마다 지불 해야 하는 임대형은 결국 홈페이지제작비용을 다른 명목으로 지불하는 것과 똑같은 것이다.


 '임대형'은 도메인과 웹호스팅의 실명의자가 홈페이지제작업체로 돼 있기 때문에 임대비를 지불하지 않으면 접속이 차단될 수 밖에 없고, 추후 임대비를 내지 않아 차단되면 새로 임대형이 아닌 '독립형' 으로 제작을 하게 되더라도 도메인의 실명의자가 아니기 때문에 명함, 카달로그, 포스터, 팜플렛, 리플렛 등 인쇄물에 기입된 도메인의 주소를 새 주소로 넣어야 해서 새로 인쇄물을 또 만들어야 하는 경우도 많다.


 더군다나 '무료' 라고 하기 때문에 복사형 홈페이지로 제작을 하기 때문에 보통적으로 로고디자인, 홈페이지디자인, 웹 디자인 등 디자인회사의 실력에 따라 좌우되는 부분의 퀄리티가 떨어질 수 밖에 없다.


 그렇다보니 요즘 제작이 편하다고 소문 난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제작을 해보려 하지만 웹개발자들에게는 쉽지만 일반인들에겐 어렵긴 매한가지이고 트렌드인 반응형 웹사이트제작은 우리나라에도 아직 반응형 웹 개발자들이 많지 않아 결국 홈페이지제작업체에 의뢰를 할 수 밖에 없다.


 위에서 말한 반응형 웹사이트란 모바일 홈페이지+ 테블렛pc + PC홈페이지 세 개를 만들어 하나의 도메인으로 연동을 하는 기술로써 다양해진 기계들의 모니터 사이즈에 맞춰서 홈페이지 사이즈가 최적화되는 최신 기술이다.


 개인 홈페이지제작 뿐만 아니라 기업홈페이지, 회사 홈페이지 즉, 중소기업, 병원, 여행사, 펜션, 프랜차이즈, 학원, 변호사, 변리사, 법인 홈페이지제작을 웹 에이전시에게 의뢰를 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위에서 언급된 '독립형', '반응형' 홈페이지를 제작해주는 솔라디자인과 같은 업체가 많은 인기를 받을 수 밖에 없다.


 특히 솔라디자인은 반응형 홈페이지 업계의 평균 비용의 절반에 가까운 비용밖에 받지 않아 더욱 가성비 좋은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다. 또한 1년 동안 하자보수와 유지보수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솔라디자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olardesig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