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수험생의 겨울방학 코성형, 나에게 어울리는 라인을 찾아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상진기자 송고시간 2015-12-11 14:18


 자료사진.(사진제공=워너비성형외과)

 다가오는 연말연시를 맞아 성형수술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이제 막 수능시험을 마치고 대입까지 약 3개월의 시간적 여유를 가진 수험생들이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성형외과를 찾고 있다.


 수험생이 가장 원하는 성형수술은 눈(쌍꺼풀 수술)과 코성형이다. 특히 얼굴의 중심이 잘 잡혀 있어야 호감 가는 인상을 완성할 수 있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코 성형에 대한 문의가 매년 증가 추세에 있다.


 전문의들이 말하는 예쁜 코의 조건은 각자의 얼굴에 맞으면서도 균형 있는 모양이다. 무조건 높고 오뚝하다고 해서 예쁜 코가 아니라는 설명이다.


 균형 있는 코 모양은 그 모양과 크기가 좌우대칭인 코를 의미한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콧방울의 너비는 한쪽 눈의 길이와 비슷해야 한다. 콧구멍은 아래에서 코를 보았을 때 코끝을 향한 타원형이어야 한다.


 코끝은 오뚝하게 모여 있어야 하며 측면에서 봤을 때 반버선 라인으로 코끝이 솟아나 있고 코 길이의 2/3 정도 높이일 때가 가장 보기 좋다. 코의 전체적인 크기는 얼굴 크기에 비례해야 한다.


 한편 전문의들은 성형외과 선택 시 가격보다는 맞춤 수술 가능 여부를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한다.


 압구정 워너비성형외과 차명규 원장은 “코성형의 경우 트렌드만 좇기보다는 자기 자신에게 맞는 모양으로 맞춤수술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가지고 맞춤 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 전문병원을 선택해야 시술 후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의료 자문 : 압구정 워너비성형외과 차명규 원장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