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증평군, 민원행정서비스 중장기 계획 추진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이용길기자 송고시간 2016-01-29 15:23


 충북 증평군청사./아시아뉴스통신 DB

 충북 증평군은 군민이 감동하는 감성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2016년부터 오는 2018년까지 민원행정서비스 중장기계획을 수립해 추진한다.


 군은 이를 위해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민원환경의 변화와 민원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군민을 위한 선제적인 민원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3개 분야 15개 이행과제를 추진하며 ‘군민감동! 감성행정! 군민과 소통하는 민원행정 구현’을 비전으로 제시했다.


 올해 첫 번째 분야로 ‘섬김으로 감동주는 민원행정 실현’의 이행과제로는  ▶ 민원공무원 서비스 향상 교육  ▶ 고객과의 소통을 통한 주민 만족도 조사  ▶ 공직자 전화 친절도 모니터링 실시  ▶ 고객응대 서비스 친절도 자가진단  ▶ 일과 시간 외 민원실 운영으로 친절하고 수준 높은 고객 서비스로 섬김 행정에 한발 다가가는 사업을 추진한다.


 두 번째 분야 ‘신속․공정․적법한 민원처리’의 이행과제로는  ▶ 민원처리 스피드 및 마일리지 운영  ▶ 복합민원 사전심사 제도 활성화  ▶ 민원실무심의회 운영 내실화  ▶ 민원품질평가제 활성화  ▶ ‘민원1회 방문 처리제’ 운영으로 민원처리 속도 향상뿐만 아니라 완료까지 민원품질 측정으로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추진한다.


 세 번째 분야 ‘민원행정 역량 강화를 위한 기반구축’의 이행과제로는  ▶ 민원행정 서비스 우수기관 재 인증 추진  ▶ 자연친화적인 민원실 환경조성  ▶ ‘민원24’ 이용 활성화  ▶민원서포터제 운영  ▶ 민원담당공무원 치유프로그램 운영 등 고객맞춤형 민원행정을 위해 내실화를 갖춘 기반을 추구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이러한 주민편의를 위한 민원제도 개선 및 편의시책 발굴 노력으로 지난해 행정자치부 주관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자치부 장관명의의 인증서를 수상했다.


 홍성열 군수는 "멋진 친절이 행복한 군민을 만든다는 자세로 우리 군을 방문하는 모든 주민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민원서비스를 추구해 더욱 살기 좋은 증평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