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정선군, 110여개 업체 대상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교육’ 실시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변병호기자 송고시간 2016-03-10 19:33

?

정선군, 110여개 업체 대상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교육’ 실시 하는 모습.(사진제공=정선군청)

강원 정선군은 동절기 동안 사업장 안전을 위해 중단됐던 비산먼지발생사업장 및 대기, 폐수배출사업장 등에 대해 공사를 재개하고자 1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비산먼지발생사업장 및 대기, 폐수배출사업장 등 110여개 업체를 대상으로 사업장 대표자 및 환경기술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교육은 환경시책 및 주요 동향, 환경법령 주요개정안, 사업장 적정관리, 환경법규 위반사례 등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운영관리 및 환경오염사고 예방 등에 중점을 뒀다.

또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의 자발적인 사업장 관리를 통해 환경오염물질의 저감방법을 모색하고, 단계적인 시설투자를 통해 시설개선 등이 이뤄 질수 있도록 실시했다.

이에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의 운영상 문제점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의견 수렴 후 이를 토대로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교육을 통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의 환경의식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환경오염물질로 인한 주민들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
한편 이상덕 환경산림과장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사업장에 대해 지속적인 지도·감독으로 환경오염사고 사전예방과 환경 훼손을 방지해 청정 정선의 자연 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