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천시민 “세명대 이전 절대 안 된다”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여인철기자 송고시간 2016-07-29 17:32

하남시 세명대 이전 대상지 앞 시민 300여명 농성
29일 경기 하남시 하산곡동에 위치한 세명대학교 이전 대상지 미군공여지 앞에서 300여명의 충북 제천시민들이 쏟아지는 비에도 초연하게 세명대 이전 반대 집회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제천시청)

충북 제천시민들이 29일 경기 하남시 세명대학교 이전 대상지 앞에서 세명대 이전을 반대하는 집회를 열었다.

이날 이근규 제천시장과 지방대학 이전반대 제천시민 추진위원회를 비롯한 300여명의 시민들은 쏟아지는 비에도 초연하게 ‘세명대 이전 반대’, ‘미군공여구역법 개정안 처리 촉구’, ‘하남시 개발제한구역 해제 불가’ 등의 구호를 외쳤다.

지난 12일 하남시는 세명대 교육·연구단지 조성사업과 관련해 개발 제천구역 해제 절차에 따라 충북도와 제천시에 협의 공문을 보내왔다.

충북도와 제천시는 국가균형발전을 저해하고 심각한 지역경제 쇠퇴와 지자체간 갈등을 유발한다는 사유로 개발제한구역 해제 절대불가 의견을 하남시와 경기도, 국토교통부,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국토교통위원회에 제출했다.

앞서 19대 국회 폐원과 함께 자동 폐기됐던 주한미군공여구역 주변지역 등 지원특별법 일부개정 법률안이 20대 국회가 개원하면서 지난달 17일 도종환 더불어민주당 의원(청주 흥덕) 등 32명에 의해 공동발의가 됐고 지난 7일 이들 가운데 경기도 의원 3명이 모두 빠지면서 29명이 다시 발의했다.

이에 맞서 지난 11일에는 홍종문 새누리당 의원(경기 양주) 등 11명이 행정자치부의 발전종합계획 승인 시 개발제천구역이 해제된 것으로 간주하는 것을 골자로 한 동법 개정안을 발의하고 나섰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