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 서천석 박사 초청 강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6-09-30 09:58

'부모가 긍정적으로 자녀를 양육하기 위한 방안 제시'
29일 경북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이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 서천석 박사를 초청해 부모교육 '포항의 내일을 말하다, 잘 키움! 프로젝트'를 열고 있다.(사진제공=경북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

경북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권정은)은 29일 포항청년수련관에서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이자 JTBC '김제동의 톡투유 걱정말아요 그대' 고정 패널로 출연 중인 서천석 박사를 초청해 부모교육 '포항의 내일을 말하다. 잘 키움!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지난 2014년부터 시작돼 올해 3차로 진행되는 부모교육은 지역사회 차원에서 부모교육에 대한 관심을 갖고 포항의 내일인 아이들을 부모와 함께 잘 키워보자는 공통된 목표 아래 포항시 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이외국), 포항시 드림스타트(팀장 손화자), 포항시 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최해숙)와 함께 진행해 더욱 의미가 깊다.

이날 진행된 부모교육에는 학부모 300여명이 참석했다.

서천석 박사는 '아이와의 힘든 순간, 어떻게 넘어설까?'라는 주제를 갖고 자녀양육에서 발생할 수 있는 힘든 순간에 부모가 대처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에 대해 제시했다.

경북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 관계자는 "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내 아동학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아동학대를 조기에 예방해 아동과 가족이 행복한 포항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은 경북도 지정 보건복지부로부터 승인을 받아 경북도(포항, 영덕, 울진, 청송, 울릉) 내의 학대 받는 아동의 보호 및 치료와 홍보, 예방사업, 학대행위의심자 상담, 아동학대예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