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칼럼(기고)
(도월스님 칼럼) 촛불집회 선동하는 KBS 시청료 납부를 계속내야 되는가.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양도월기자 송고시간 2017-02-24 12:53

성재호 노조본부장의 좌편향적인 선동이 납부 거부운동에 불 질러-
한국방송공사 kbs.(사진출처=sns캡처)

- 한전 전기료에 부과된 시청료 한전에 항의해서 거부해야 -
- 국민의 세금으로 좌편향적인 방송과 보도는 결국 외면당해 -
- KBS 언론노조는 민노총 탈퇴를 선언하고 공영방송으로 위상 회복해야-
 
지난 1963년 1월부터‘국영TV 방송사업운영에 관한 임시조치법 시행령’에 의거하여 월 100원의 텔레비전방송시청료’를 징수하던 것을 시작으로, 현재 KBS 수신료는 36년 전에 정해진 2500원으로 가구당 매달 지불하는 전기세에 합산 청구되며, TV를 보유하고 있는 가정은 유료방송 가입여부에 관계없이 모두 수신료를 내고 있다
 
일부 난시청지역에서는 수신료를 납부하지 않지만, KBS는 공영방송 재원의 안정화를 위해 수신료 인상을 꾸준히 추진해왔으나, 정치권과 사회단체의 반대에 부딪혔고 지난 35년간 인상치 못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다보니 정권 교체시 마다 자신들의 입맛에 맞는 방송을 만들고자 KBS사장 선임 문제와 수신료 인상안으로 시끄러운 것도 사실이다.
 
한국방송공사 KBS는 국가 공영방송으로‘공정하고 건전한 방송문화를 정착시키고 국내외 공영 방송을 효율적으로 실시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그동안 한국방송공사는 공영방송으로서 사회 환경 감시 및 비판, 여론형성, 민족문화창달이라는 언론의 기본적 역할을 수행에 일정부분 역할도 했다지만, 근래에 와서는 시청률 위주의 방송으로 공영방송의 목적을 벗어나 있는 것이 사실이다.
 
특히 MBC, SBS 등 민영방송과 종편방송 그리고 케이블 방송이 생겨나 시청률정쟁에 빠져 공익 방송이 아닌 흥미위주의 방송, 정치에 편승한 편파적인 방송이 되어 국민들이 시청료 납부 거부 운동을 하고 있는 것이다.
 
결국 국민이 내는 수신료로 운영되는 공영방송이 어떠한 정치권력이나 자본에서 자유롭지 못했기에 KBS는 공영방송으로서 무거운 사회적 책무도 동시에 내려놓고 석고대죄 하는 마음으로 국민들에게 반성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처럼 KBS는 공영방송의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어 국민들로부터 비난과 손가락질을 받고 있으며, 정치권에 종속된 방송, 노조에 장악되어 편향적으로 가는 방송으로 변질된 공영방송을 폐지하자는 목소리가 커지는 것이다.

더군다나 최근 박근혜대통령 탄핵을 기점으로, 종북좌파 성향의 민노총에 장악된 편파적인 방송을 통해,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수호하고, 국가 이익을 대변하지 못한 방송으로 낙인 찍히게 된 것이다.
 
특히 KBS 성재호 노조본부장이 자신들의 편향적인 보도를 외면한 체, 그나마 좌우 균형감 있게 보도했던 타 언론사의 보도를 문제 삼으면서 비난을 하고 있어, 공영방송 KBS의 이념적 편향성을 그대로 보여줘 국민들의 항의가 거세지고 있다.
 
그동안 KBS 국가 공영방송으로서의 역할을 다했는지 자문해봐야 할 것이다. 인기 편향적인 드라마와 특정 계층만을 위한 방송과 먹방 쇼 등에 치우쳐서 흥미 위주의 방송으로 가고 있는 것이 아닌지 살펴야 한다.
 
국민들에 내는 시청료로 운영되는 KBS는 타 언론사에 비해 체계적인 심층 다큐멘터리, 문화 교양, 프로를 많이 제작하여, 한국인의 우수성과 우리문화와 체제의 우월성을 방송해야 함에도 흥미주의 방송을 쫓다 보면 기존의 종편 방송과 무엇이 다르겠는가.
 
더군다나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수호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국가 공영방송이 민노총의 종북좌파등에 장악되어, 좌 편향적인 사람들을 위해서 방송 프로그램이 왜곡되어 제작이 되고 방송이 되는 현실에, 과연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의 공영방송이라고 할 수는 없을 것이다.
 
따라서 이미 인터넷과 스마트폰 그리고 종편등 수많은 언론매체가 넘치는 지금의 우리사회에서 KBS의 인적쇄신과 환골탈퇴 없이는 국민들이 시청료 납부를 거부해 할 것이다.
 
지금처럼 좌 편향된 언론 가짜 뉴스가 판을 치는 언론이 넘치는 마당에 국가 최고의 공영방송으로서의 위상을 회복하지 못한다면, 국민들에게 시청료를 받을 명분이 없을 것이며, 국가 공영방송으로서의 위상을 영원히 회복하지 못할 것이다.
 
※사외 기고는 본사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