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수원대, 학생 취업 위해 발벗고 나선다!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은아기자 송고시간 2017-04-03 22:54

200여개 넘는 취·창업 프로그램 운영, 기업체 협력강화 등
대입과 동시에 청년들은 취업을 걱정한다.

취업은 평생의 일과 인생의 방향을 결정하기 때문이다.

수원대학교(총장 이인수)는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이 이루어지도록 학생 중심의 프로그램 설계, 커리어 로드맵 지원체계 구축, 무료 취업교육인 드림Job끼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 200여개가 넘는 취·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년별로 학생들에게 단계별 맞춤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입학부터 졸업, 취업에 이르기까지 진로설계 및 경력개발 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업이 요구하는 전문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관리를 통해 학생들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교수들이 직접 기업체를 방문하여 기업의 현황을 파악하고,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을 통해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그 결과 삼표그룹 대졸 신규채용에서 수원대 학생 30명을 추천하여 3명이 최종 합격됐다.

1966년 설립된 삼표그룹은 레미콘, 골재, 분체 등 Building Materials 사업과 물류, SI, 철도, 철스크랩, 자원재활용 사업 등 건설산업의 기초소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기술과 제품, 시공 경쟁력면에서 독보적인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수원대는 앞으로도 기업 채용 시 우수한 인재를 추천해서 학생들의 취업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한편 수원대는 화성상공회의소와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맞춤형 인재양성과 취업확대 및 기업과의 교류를 통한 지역사회 발전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매년 ‘캠퍼스 Job투어’ 채용 박람회를 개최하여 기업체 인사담당자와 채용상담 및 현장면접을 실시하고, 취업에 도움되는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힘쓰고 있다.

수원대는 앞으로도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내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