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일대-대구여성가족재단, 업무협약 체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7-05-29 17:48

여성·다문화 등 사회적 약자 보호 및 지원 위해 협력키로
29일 경일대 본관 3층 중회의실에서 정현태 총장(오른쪽)과 정일선 대구여성가족재단 대표(왼쪽)가 상호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일대)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와 대구여성가족재단(대표 정일선)은 29일 경일대 본관 3층 중회의실에서 상호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 체결에 따라 ▶연구과제 자문.심의 ▶공동사업 활성화 ▶공동연구 및 학술세미나 개최 ▶현장실습 및 봉사활동 협력 등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정현태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여성과 다문화가정 등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배려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 개발에 경일대와 대구여성가족재단이 함께 협력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일선 대구여성가족재단 대표는 "현재 경일대와 진행 중인 학생교류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교류를 확대해 여성과 가족이 행복한 대구를 만드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구여성가족재단은 '시민이 행복한 성 평등 대구실현'을 위해 대구시가 지난 2012년 설립한 재단으로 여성 및 가족정책 개발과 다양한 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경일대 소방방재학과 재학생이 재단과 함께 안전진단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