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시, 벼 병해충 항공방제 관계관·종사자 안전교육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7-07-21 10:29

28일 항공기 이용해 농약살포작업 실시할 예정
20일 포항시가 흥해청사에서 농약살포작업 관계자 및 종사자 7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 교육을 열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청)

경북 포항시가 20일 흥해청사에서 농약살포작업 관계자 및 종사자 7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 교육을 가졌다.

항공방제작업은 일반인에게 익숙하지 않고 항공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자치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다년간 항공방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시 기술보급과는 사례별 안전사고 예방 대책과 농약안전취급 요령, 농약 접촉에 따른 응급조치법 등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교육에는 헬기 조종사와 농약제조 전문가가 함께해 현장감이 높았다.

오는 28일부터 항공기를 이용해 9개 읍면지역 약 5481ha의 벼 재배 논에 태풍 등 바람을 타고 날아오는 불청객 벼멸구와 고온다습한 기후로 여러 종류 병해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 광범위 농약살포작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항공방제는 사업비 5억5000만원을 투입해 벼 재배 전체면적의 약 78%에 다음달 8일까지 오전 5시부터 10시까지 약 8일간 전문농약을 살포한다.

꿀벌에 전혀 피해가 없는 안전이 입증된 농약이 사용되며, 포항 쌀 품질향상에 큰 기여와 부족 노동력 해소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근 포항시 기술보급과장은 "항공방제 기간 중 인근지역 시민생활에 불편 최소화할 것"이라며 "방제시간에는 최대한 외출자제와 주택의 문, 벌통소문 밀폐와 장독 등 뚜껑을 덮고 옥외에 세탁물을 널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