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창원시, ‘제13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 자원봉사자 교육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7-07-24 15:43

경남 창원시는 25일부터 창원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3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자원봉사자의 기본소양과 역량 강화를 위해 시청 시민홀에서 자원봉사자 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스페셜올림픽코리아 주관으로 창원시 거주 자원봉사자 100명을 대상으로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의 기본개요 ▶발달장애인에 대한 이해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친절교육 ▶창원관광명소 안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교육을 이수한 자원봉사자들은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가 개최되는 25일부터 27일까지 개회식과 상황실 지원, 경기장별 안내?급수와 교통?주차안내 등에 투입돼, 경기진행을 돕게 된다.

김병두 창원시 체육진흥과장은 “자원봉사자들의 말 한마디, 행동 하나가 창원시의 얼굴이다. 자원봉사자들에 의해 대회의 성공여부가 달려 있다”고 강조하며 “각자 맡은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꼼꼼히 봉사활동에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창원시는 이번 대회기간 제39사단 군 장병을 포함해 모두 400여명의 자원봉사자를 경기장에 배치해 선수들이 보다 쾌적한 여건에서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