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일산 풍동 데이엔뷰’ 모델하우스 64~84㎡선착순 계약중 더블역세권·GTX호재로 연일북적

[=아시아뉴스통신] 이민지기자 송고시간 2017-08-13 00:00

자료사진(사진제공=일산 풍동 데이엔뷰)

고양시 풍동2지구 도시개발사업조합과 업무대행사 와이에스개발㈜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 일원에 지난28일 고양시로부터 도시개발사업 조합설립인가 승인을 통보받았다고 밝혔다.

와이에스개발이 선보이는 일산 풍동 데이엔뷰는 토지와 조합원을 안정적으로 확보한데 이어 조합설립인가 승인까지 받으면서 풍동2지구 도시개발사업의 합법적인 사업 주체가 됐다. 부동산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개발호재 갖춘 수도권에 알짜단지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지역내 개발호재가 위치할 경우 인구유입, 상권활성화, 집값상승, 지역가치상승등 긍정적인 효과를 동반하기 때문에 부동산시장과 밀접한 관계다. 수도권의 경우 상대적으로 서울보다 주거선호도가 낮게 형성되긴 하지만, 개발호재를 갖춘 경우 지역가치의 상승효과에 힘입어 인기를 얻는 만큼, 개발호재의 중요성은 크다고 할 수 있다.

실제 개발호재를 갖춘 수도권으로 인기를 끈 고양 향동지구의 경우 서울 상암동 코앞 입지에 서울접근성이 좋은데다 인근으로 신세계복합쇼핑몰, 이케아등 대형쇼핑인프라가 구축된다는 호재에 지역이 들썩인 바 있다.

또한 전매부분도 비교적 자유롭기 때문에 시세차익을 통한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서울도심에 접한 보금자리를 원하는 수요자들은 조합아파트에 관심을 돌리면서 ‘일산 풍동 데이엔뷰'가 조합원모집이 시작되자 투자자와 수요자들의 발걸음이 ’일산 풍동 데이엔뷰' 모델하우스에 집중되고 있다.

'(가칭)풍동데이엔뷰 지역주택조합추진위원회'와 업무대행사 '와이에스개발㈜'이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 731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일산 풍동 데이엔뷰'는 지하1층~지상최고36층 전용면적64~84㎡중·소형타입으로 구성된 총2252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시공사는 대형건설사 중 한곳을 택해 진행될 예정이다. 와이에스개발㈜는 '(가칭)김포 풍무 지역주택조합'인 ‘김포 풍무 데이엔뷰'를 성공적으로 분양한데 이어 '(가칭)풍동 데이엔뷰 지역주택조합' 역시 좋은 성적표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블역세권 경의중앙선 백마역·풍산역이 도보권에 위치하며, 지하철3호선 정발산역도 생활권내에 자리 잡고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라하다. 향후 킨텍스~대곡~서울역~수서를 잇는 2023년 개통예정인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를 이용할 경우 서울중심·강남권 진입이 대폭 수월해질 전망이다.

상암DMC 20분, 공덕·용산·서울역30분, 삼성·종로40분대로 접근할 수 있기에 직주근접도 가능하다. 교육환경 및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앞에 풍산초·풍산중·풍동고를 비롯해, 반경 1km 내에만 무려10개의 학교가 있고, 도보10분 내외 거리에 학원밀집지역이 위치하여 어린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주거환경으로는 풍산역 바로 앞에 이마트를 비롯해 애니골 먹자골목, 식골공원, 정발산공원, 고양시립마두도서관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 시설이 있다.

‘일산 풍동 데이엔뷰’ 분양가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답게 3.3㎡당 900만원대의 조합원 모집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계약금1000만원·중도금60%무이자혜택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중이다. ‘풍동 데이엔뷰’의 조합원가입자격은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현재, 서울·인천·경기등 수도권에 6개월이상 거주한 세대주(만20세이상)로 무주택 또는 전용면적85㎡이하 주택을 1채 소유한 세대주면 가능하다. 사업승인이후에는 무제한 전매도 가능하다.

사전예약 후 홍보관을 방문하면 홍보관내 모델하우스 유니트 관람이 가능하며, 특별혜택과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현재 주택홍보관 개관중으로 대표전화를 통해 조합원가입안내와 ‘일산 풍동 데이엔뷰’ 모델하우스 홍보관 위치안내를 받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