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부산중소벤처기업청, 지역 수탁 위탁거래 우수기업 선정

[부산=아시아뉴스통신] 도남선기자 송고시간 2017-08-22 13:22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청사./아시아뉴스통신DB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조종래)는 오는 9월 11일까지 부산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공정거래 문화 확산에 기여한 ‘수탁·위탁거래 우수기업’을 선정한다고 밝혔다.
 
신청대상은 2016년도 수탁·위탁거래 실적이 있는 기업으로써 직전 사업연도의 매출액 중 위탁거래액이 20%이상, 납품대금을 전액 현금 또는 어음대체결제 방식*으로 결재하는 등 선정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신청기업에 대해서는 선정요건 충족여부에 대한 서류검토 및 현장확인 등을 거쳐 최종 선정하고,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이 ‘수탁·위탁거래 우수기업 확인서’를 발급해 준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 2년간 수탁·위탁거래 정기 실태조사 면제와 함께 병역지정업체 추천 가점(5점), 공공구매시 중기간 계약이행능력심사항목 중 신인도 점수 가점(1점),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우대지원 가점(1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탁·위탁거래 우수기업 선정 및 지원 제도는 기업간 공정거래 문화 확산을 위해 2008년에 도입되었으며 부산지역에서 지난해까지 3개 기업(전국 68개 기업)이 선정된 바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해 9월 11일까지 기업환경개선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우수 기업은 신청기업 조사 후 9월 말에 선정 발표할 계획이다.
 
조종래 청장은 “공정 거래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는 부산지역 중소기업이 많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참여가 저조해 안타깝다”면서 “우수기업에 대한 지원을 더욱 확대하는 한편 이번 사업을 통해 공정거래 질서 확립 및 동반 성장에 초석을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