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시, 결혼이민여성대상 2기 바리스타 양성과정 개강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7-11-03 09:57

지난 1일 '2017 결혼이민여성 취·창업역량강화 교육' 2기 바리스타 양성과정 참가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청)

경북 포항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일 '2017 결혼이민여성 취·창업역량강화 교육'으로 2기 바리스타 양성과정을 시립미술관 내 카페에서 개강했다.

이번 바리스타 양성과정은 커피와 바리스타 과정에 관심이 높고 취·창업 에 대한 욕구가 있는 결혼이민 여성(중국, 필리핀, 베트남, 몽골)을 대상으로 10명을 선발해 진행한다.

지난 1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총 10회기 과정으로 커피 및 카페업무 이론교육, 서비스 직종의 직무소양교육, 바리스타 실무교육 및 현장실습의 내용으로 구성돼 진행된다.

교육 후에는 현장에서 바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결혼이민여성들은 한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자 경제활동 대한 욕구가 높지만 가족의 지지와 시간활용이 가능하더라도 실제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전문기술이 없어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한 경제상황이 넉넉하지 않아 스스로 기술 교육을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2기 바리스타 양성과정은 관심과 인기가 높은 직종이었던 만큼 많은 수의 결혼이민여성을 선발을 해야 할 만큼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권태흠 포항시 여성출산보육과장은 "이번 2기 바리스타 양성과정 교육을 통해 다문화여성들이 좀 더 지역사회 내에서 당당히 구성원으로써 자리매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