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합천군의회 '공명선거문화 정착 위한 성명서' 채택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17-11-15 16:36

15일 경남 합천군의회는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한 성명서'를 채택한 후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합천군의회)

경남 합천군의회가 내년 지방선거 시행에 즈음해 과열 혼탁양상 조짐에 성명서를 채택했다.

15일 합천군의회 제22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전 의원 만장일치로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한 성명서'를 채택했다.

성명서는 "내년 지방선거가 7개월여나 남았음에도 불구하고 벌써부터 근거 없는 각종 추측과 오해, 여론형성 등 과열·혼탁  소지들이 늘어나고 있어 군민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번 지방선거에서는 상대 후보에 대한 음해와 비방, 흑색  선전이 없고, 금품·향응 제공 등 불법 행위를 지양하며, 군의 발전과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 정책과 비전으로 정정당당하게 경쟁하고 평가받는 깨끗한 선거 문화를 정착시켜 선거문화의 혁신은 물론 선비의 고장 합천의 자긍심과 명예를 드높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이번 지방선거가 군민화합 및 축제의 장으로 승화될 수 있도록조그마한 힘이라도 보태고자 우리 합천군의회 의원 일동은 솔선수범하여 깨끗한 선거문화 정착에 앞장서 나가겠으니 군민 모두가 뜻을 함께하여 동참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