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KATA, 안동 하회마을 관광안내센터 확장 신축 오픈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기자 송고시간 2018-01-03 13:13

안동 하회마을 관광안내센터.(사진제공=한국여행업협회)

한국여행업협회(KATA, 회장 양무승)는 안동 하회마을 관광안내센터를 새롭게 확장해 재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KATA가 지난 2000년부터 운영해온 하회마을 관광안내센터는 그동안 210만명의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안내편의를 제공했으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하회마을의 자랑스러운 문화를 널리 알리는데 가교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무술년의 시작과 함께 새로이 단장한 관광안내센터는 공간을 대폭 확대했고 관광객 전용 정보검색·휴게공간, 24시간 홍보물 전시대, 장애인 관광객을 위한 경사로 설치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확충함으로써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서로의 문화를 교류할 수 있는 편안한 장소로 꾸며졌다. 또한 연내에 안동하회마을 야외공연장 및 주차시설확충 등의 환경조성사업이 마무리되면 하회마을 방문객은 연간 100만명을 넘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무승 KATA 회장은 “안동하회마을 관광안내센터가 확장·신축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해준 정부와 안동시, 관계기관에 감사드리며, 한국 전통문화를 고스란히 간직한 한국정신문화의 수도인 안동의 다양한 관광 컨텐츠가 세계인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