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교통문화연수원, 여객운수종사자 첫 신규교육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18-01-17 10:18

대전교통문화연수원은 17일, 18일 2일간 대전교통문화연수원에서 버스와 택시 등 운전업무를 시작하려는 여객운수종사자를 대상으로 2018년 첫 신규교육을 실시한다.(사진제공=대전마케팅공사)

대전교통문화연수원은 17~18일 대전교통문화연수원에서 버스와 택시 등 운전업무를 시작하려는 여객운수종사자를 대상으로 2018년 첫 신규교육을 실시한다.
 
연수원은 전년도 교육생의 만족도 조사 및 의견을 반영, 올해는 타시도와 차별화된 강사 선정과 실효성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수종사자에게 필요한 현장실무와 체험교육 중심으로 진행된다.
 
특히, 지난해 실시한 심폐소생술 실습을 통한 체험교육으로 동건운수 이영찬, 박봉규, 계룡버스 백현상, 경익운수 이종락 기사들이 실제 승객을 구한 경험이 있었던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교육생들이 실제경험을 통해 안전을 지키면서 귀중한 생명을 구하는데도 중점을 둘 계획이다.
 
양무용 원장은 “타시도 신규교육과 달리, 차별화된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진행으로 타시도 교육생 유입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대전을 교통문화선진도시로서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