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시민이 뽑은 '아산 관광 10선' 선정…곡교천 은행나무길 등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솔기자 송고시간 2018-01-17 16:13

아산 관광 10선.(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온양온천, 현충사, 외암민속마을, 신정호수공원, 곡교천 은행나무길, 세계꽃식물원, 환경과학공원, 온양민속박물관, 공세리성당, 영인산자연휴양림.(사진제공=아산시청)

시민이 뽑은 충남 아산 관광 10선이 17일 발표됐다.

시에 따르면 관광 10선에 곡교천 은행나무길과 온양온천, 현충사, 아산외암민속마을, 신정호수공원, 영인산자연휴양림, 공세리성당, 온양민속박물관, 환경과학공원, 세계꽃식물원 등이 이름을 올렸다.

기존 관광 10경 중 피나클랜드와 옹기발효음식전시체험관을 대신해 곡교천 은행나무길과 온양온천이 관광 10선으로 선정됐다.

선정은 시 홈페이지 설문조사 결과와 시의원, 충남관광협회와 충남관광협의회, 지역 대학교수 등 외부인사를 중심으로 한 관광10선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됐다.

시는 관광 10선을 수도권 광고와 각종 행사, 홍보영상 등 홍보에 활용하는 한편 추후 주기적으로 재선정해 많은 관광지를 홍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기존 관광 10경은 관 주도의 관광지 선정, 홍보 부족 등의 문제를 안고 있었다"며 "아산 10선은 선정 과정에서 시민 의견을 반영하고 이를 통해 홍보 효과까지 거두는 것에 의의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