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령군, '2018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8-01-20 10:30

고령군이 '2018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고령군청)

경북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지난 16~18일까지 '2018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급변하는 정책변화, 지역현안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2018년 예산편성 확정에 따른 업무계획, 현안 및 신규사업, 특수시책을 중심으로 업무 연관 부서가 함께 보고회를 개최해 부서 간 업무 협력 및 공유로 행정의 효율화를 도모하기 위한 자리가 됐다.

고령군에 따르면 올해 군은 가야문화권 조사.연구 및 정비, 남부내륙고속철도(김천~거제), 달빛내륙철도(대구~광주) 등 문재인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산업.경제, 문화 등 여러 분야에 많은 변화가 예상되므로 중앙부처, 국회, 관련 지자체.부서와 협조 체계 구축이 절실하다.

또한 대가야 유적 발굴 및 복원, 신속집행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주민 불편 최소화, 공모사업을 통한 국비예산 확보, 관광인프라 구축에 따른 관광객 유치, 현실에 맞지 않은 각종 규제 발굴 및 개선에 역점을 두어 더 크고, 더 행복한 고령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

곽용환 군수는 "현장행정, 소극적 행정을 탈피한 주도적이고 적극적인 행정추진, 직원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 부서별 업무 공유와 협력을 통해 주민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맡은 바 업무를 충실히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