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시, 2018년 평생교육협의회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8-01-21 10:31

지속발전 가능한 평생학습도시 포항 조성에 힘 모은다!
지난 19일 뱃머리 평생학습원에서 열린 '2018년 포항시 평생교육협의회' 참석자들이 기념을 찍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청)

경북 포항시는 지난 19일 뱃머리 평생학습원에서 100세 시대를 대비한 지속 발전 가능한 평생학습도시 조성과 민.관.산.학.연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2018년 포항시 평생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평생교육협의회는 공동 위원장인 김남선 前 경북도 평생교육진흥원장을 비롯해 이상민 선린대학교 평생교육원장, 노정구 포항대학교 평생교육원장, 김상민 시의원, 홍필남 시의원, 권오성 포항시 자원봉사센터 소장, 김수정 포항 YWCA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 김용재 포항시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장, 정기석 평생학습원장 등 위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7년 포항시 평생교육협의회 제안사항과 추진실적을 비롯해 2018년 평생학습 추진계획, 기관간 협업 및 평생교육 발전방안 등 주요안건에 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특히 지역대학 및 전문기관과 함께하는 국.도비 공모사업을 통한 일자리 교육 확대, 찾아가는 동네경로당 대학 및 성인문해교육 확대 등 시민들의 평생학습을 통한 삶의 질 향상tjl 각종 현안에 대한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명숙 포항시 평생교육과장은 "위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배움이 시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이고,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발전 가능한 평생학습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