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 출향인사 신년인사회, 24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서 열려

[부산=아시아뉴스통신] 김다롬기자 송고시간 2018-01-23 09:49

지난해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17 부산 출향인사 신년인사회'에서 서병수 부산시장이 환영인사말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부산시(시장 서병수)는 오는 24일 오후 3시 서울 롯데호텔에서 부산연고 수도권지역 출향인사 신년인사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23일 부산시에 따르면 매년 1월 서울에서 개최하는 신년인사회는 부산시와 부산광역시의회, 부산상공회의소가 공동주최하며, 부산지역 전?현직 국회의원을 비롯한 정치·경제·사회·문화?언론 등 각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수도권 지역 출향인사들이 함께하고 있으며 이날도 400여 명이 참석한다.
 
‘부산이라는 이름으로 하나 되고, 함께 가자’는 의미의 ‘Busan Together!’를 슬로건으로 개최하는 올해 신년인사회는 서병수 부산시장, 백종헌 부산시의회 의장, 조성제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부산지역 상공계 주요 CEO, 김석준 교육감 등 부산지역 주요 기관장들을 비롯해 부산시 실?국장 등 주요간부와 출자·출연기관장들이 함께 상경해 출향인사들과의 소통과 네트워킹 강화에 나선다.
 
정다은 아나운서와 개그맨 윤형빈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날 행사는 ▲식전 리셉션(환담), ▲감사패 증정(부산IT융합포럼, 부산출신연예인모임 갈꿈회) ▲주요내빈 환영사 및 축사 ▲비전영상(희망의 고향, 부산) ▲세레모니(희망 라이트온 버튼터치) ▲엔딩공연(시립중창단 및 부산찬가 합창)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매년 1월, 사회 각 분야에서 부산 발전에 힘을 보태고 있는 출향인사들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네트워킹은 앞으로도 계속 강화되어야할 것이며, 부산 발전에 동력이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뜻을 모을 수 있는 계기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