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기도 "삼성 평택고덕산업단지 제2공장 건설안 확정 환영"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기자 송고시간 2018-02-08 15:53

경기도가 8일 삼성전자의 평택 반도체 제2생산라인 건설 결정을 환영하고 나섰다.

도는 이날 환영 성명을 통해 "이번 결정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대한민국의 첨단기술 발전과 수도권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측면에서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특히 도는 "과감한 선제적 투자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5G 통신 등 새로운 반도체 수요에 대응하고 한국이 세계시장에서 기술 주도권을 확대하는 토대가 될 것"이라며 "삼성전자 경영위원회에서 의결한 제2공장 건설에 30조원 규모의 투자가 이뤄지면 생산유발효과 163조원과 일자리 44만개가 창출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수도권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새로운 성장동력의 거점이 될 것"이라며 "삼성전자의 투자가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수도권의 활력과 대한민국의 성장잠재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도록 경기도가 함께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경기도와 평택시는 평택고덕산업단지의 성공적 조성을 위해 삼성전자와 함께 노력했고, 지난해 당초 계획보다 1년 이상 앞당겨 삼성전자 반도체 제1공장 조기 가동에 성공한 바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