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합천군, 'the 건강한 양파랑 도라지 진액 스틱' 출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18-02-09 10:46

농협 하나로마트 로컬푸드 등 구매 가능
8일 합천시장에서 열린 제1회 왕후축제에 'the 건강한 양파랑 도라지 진액 스틱' 무료시음 판촉행사를 열고 있다.9사진제공=합천군청)

경남 합천군이 5대 주력작물인 양파와 도라지를 이용한 진액 스틱 제품을 개발해 출시했다.

해와人 양파시리즈(양파라면, 양파떡볶이, 양파떡국)에 이어 양파가공품 4호인 'the 건강한 양파랑 도라지 진액 스틱'은 용주면 고품부흥1길 15에 건립한 합천군 농산물가공센터에서 생산한다.

위탁운영을 맡은 황가람푸드(대표 이자옥)에서는 1박스당(20EA×3통=60EA) 3만3000원의 판매가를 책정하고 10% 할인된 가격으로 합천시장에서 열린 제1회 왕후축제에 무료시음 판촉행사를 가졌다.

앞으로 본 제품은 농협 하나로마트, 로컬푸드 판매장과 인터넷 온라인 쇼핑몰 등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이번에 출시한 'the 건강한 양파랑 도라지 진액 스틱'은 합천군에서 재배된 양파(95%)와 도라지(5%)를 100% 사용했으며, 가볍게 휴대하여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스틱형 제품이다.

또한 부산대 항노화지원센터의 연구 분석결과에 따르면 스틱(10㎖)내 양파 함량은 기존 유사제품에 비해 2배 수준으로 높였다.

특히 주요 기능성 성분인 쿼세틴(Quercetin) 함량이 평균 2배 이상 높아 항암, 항산화, 동맥경화 예방에도 효과가 높다고 발표한 바 있다.

농업기술센터(소장 조수일)는 "농산물가공센터에 농업인 등의 요구와 수요를 반영해 다양한 농산물이 가공될 수 있도록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