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허기도 산청군수, “안전한 명절 만들기 힘써 달라”

[경남=아시아뉴스통신] 박안식기자 송고시간 2018-02-14 06:52

설 연휴 종합대책∙현안 토론회
13일 산청군청 대회의실에서 설 연휴 종합대책?현안 토론회가 열리고 있다.(사진제공=산청군청)

경남 산청군(군수 허기도)이 안전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만들기 위해 ‘설 연휴 종합대책?주요현안 토론회’를 가졌다.

산청군은 1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허기도 군수와 박정준 부군수, 전 실과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설 연휴를 대비, 안전사고 예방, 비상진료, 상수도 급수 등 분야별 종합대책을 점검했다.

또한 일자리 안정자금, 국가안전대진단, 무허가 축사 적법화, 불법전용산지 양성화(임시특례) 등 상반기 주요현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산청군은 이번 설 명절 기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지역주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실?과소 9개 상황반과 읍?면 생활민원 상황반을 운영한다.

구체적으로는 교통소통과 안전대책, 민생경제와 물가안정 대책, 각종 재난?사건?사고 예방 대책, 산불예방을 위한 특별 대책, 고병원성 AI 확산방지를 위한 재난대책반?방역대책반 추진과 24시간 거점소독시설 운영, 엄정한 공직근무기강 확립 등 13개 중점분야로 나눠 추진한다.

아울러 최근 건조한 날씨로 인해 급증하는 화재를 막기 위해 비상근무조 편성 등 사건?사고 제로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주민과 귀성객의 의료 편의를 위해 설 연휴 기간 동안 당직의료기관과 당번약국도 지정?운영한다.

연휴비상진료 기간 중에는 응급의료기관 1개소, 당직의료기관 4개소, 당번약국 11개소, 약업사 3개소, 보건기관 2개소와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 7개소 등 총 28개소를 지정했다.

연휴기간 당직의료기관, 당번약국 등 자세한 문의는 산청군보건의료원 비상진료상황실(055-970-7582)로 하면 된다.

허기도 군수는 “올해 설 명절은 무엇보다 안전이 우선돼야 한다”며 “군민들이 보다 편안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각 부서에서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