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송기섭 진천군수“혁신도시 정주여건 관련 정부예산 확보” 당부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18-03-05 12:38

송기섭 충북 진천군수./아시아뉴스통신DB

송기섭 진천군수는 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직원 월례조회에서 충북혁신도시 정주여건 투자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한 후 본격적인 인구증가를 견인할 수 있도록 정주 인프라 조성을 위한 정부예산 확보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줄 것을 주문했다.
 
송 군수는 이어 “최근 3년간 진천군 인구는 1만명 가까이 증가해 8만 시대를 눈앞에 둘 만큼 기록적 인구증가세를 지속하고 있다”며 “앞으로 이러한 인구증가 추세가 지속되려면 주민 눈높이에 맞는 정주여건 확충이 필수적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충북혁신도시에 본격적인 공동주택 입주를 앞두고 있는 올해를 기점으로더 큰 폭의 인구증가를 이룰 수 있도록 주차시설 등의 기본 인프라와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보육?교육?문화?체육시설 등의 주민 행복 인프라 확충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자”고 강조했다.
 
진천군은 현재 진천 혁신도시에는 국공립어린이집, 도서관, 체육공원, 청소년문화의집 등 사전 건립이 계획된 주민편의 공공시설이 지난 해 까지 모두 준공된 상태로, 군은 이주민들의 안정적인 정주를 위한 추가적인 투자에 나서고 있다.

송 군수는 “진천군이 전국혁신도시협의회를 대표해 건의한 혁신도시법 개정안이 작년 연말 국회를 통과한 만큼 혁신도시에 대한 중앙정부의 제도적인 지원근거가 마련됐다”며 “혁신도시에 주민 눈높이에 맞는 최적의 정주여건을 조성할 수 있도록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더욱 매진 해달라”며 직원들을 독려했다.
 
한편 군은 충북혁신도시를 비롯한 지역의 추가적인 정주인프라 확충을 위해 특별교부세 및 특별조정교부금 등 국?도비 확보를 위한 부서별 신규사업 발굴에 들어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